연말 휴가지 추천
1. 평창
———-
1.1. 삼양 목장
삼양 목장은 아시아 최대의 초지로 유명한 여행지입니다. 평창에 위치해 있으며 넓은 초지와 풍력발전기가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겨울에는 설경이 일품이며 눈이 내린 뒤 방문하면 풍력발전기와 눈으로 덮인 들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1.2. 육백마지기
육백마지기는 대관령에 위치한 명소로서 차 박스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겨울에는 눈으로 덮인 경치를 감상할 수 있으며 차로 올라가서 아름다운 풍경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1.3. 발왕산 케이블카
평창에 있는 발왕산 케이블카는 탁 트인 설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발왕산에 위치한 전망대에서는 용평리조트에서 스키를 타는 사람들의 모습과 가지만 남은 나무 위에 눈꽃이 얹어진 환상적인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1.4. 평창 송어 축제
평창에서는 매년 12월에 송어 축제가 개최됩니다. 두텁게 얼어붙은 오대천 위에서 송어 낚시를 즐기고 직접 잡은 송어로 회와 구이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맨손 송어잡기 등 다양한 체험도 가능하며 가족 여행으로도 적합한 행사입니다.
———-
2. 영종도
———-
2.1. 마시안 해변
마시안 해변은 영종도에서 빠질 수 없는 여행지로 유명합니다. 잔잔한 겨울 바다와 함께 다양한 음식점과 대형 카페들이 위치하고 있어 즐길거리가 풍부합니다. 매력적인 풍경을 담을 수 있는 공간이며 밀물과 썰물 때 각기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2.2. 바다앞 테라스
바다앞 테라스는 영종도 초입에 위치한 대형 카페로 유명합니다.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가득 차 있으며 야외 테라스에는 대형 트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늑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며 밤에는 조명이 켜져 더욱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2.3. 파라다이스 씨메르
파라다이스 씨메르는 인천 중구에 위치한 리조트이며 겨울철에는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야외 인피니티 풀장과 동굴 속 사우나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겨울에는 따뜻한 노천욕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유명합니다.
2.4. 을왕리 해수욕장
을왕리 해수욕장은 겨울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한적한 겨울 바다를 산책하며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음식점과 카페들이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 풍성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
3. 제주
———-
3.1. 숨도(구 석부작 박물관
숨도는 강원도에 위치한 평창의 명소입니다. 한라산을 배경으로 동백꽃길이 펼쳐져 있으며 한복과 경성의복, 근대 교복 등 다양한 한국 의복을 대여해 옛스러운 한옥마을을 거닐어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3.2. 유채꽃 프라자
유채꽃 프라자는 제주의 유명한 관광지로 유채꽃으로 가득한 장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에도 온화한 날씨로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으며 돌다리가 있는 공간에서는 미디어 파사드 공연도 열리기도 합니다.
3.3. 제주난장
3.4. 전동성당
전동성당은 제주에 위치한 교회로 실내와 외관이 아름다운 건축물입니다. 전동성당은 미사 시간 외에도 언제나 개방되어 있어 내부와 외부를 구경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연말에 갈 만한 곳
———-
3.3. 제주 난장
제주 난장은 실내 박물관으로서 전시되어 있는 고대 건축물과 테마 박물관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실내에서는 옛장터 먹거리 등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장소로 인기가 있습니다.
4. 인제
4.1. 테르메덴
인제에 있는 테르메덴은 숲 속에 위치한 스파이며 실내외 스파와 야외 인피니티 풀 등의 시설을 제공합니다. 겨울에는 따뜻한 온수로 풀장이 가득하고 겨울 바람을 맞으며 따뜻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4.2. 시몬스 테라스
시몬스 테라스는 인제에 위치한 대형 카페로 유명합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대형 트리와 다양한 전시물을 볼 수 있으며 실내에서는 시몬스 침대와 광고 등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4.3. 산수유 마을
인제의 산수유 마을은 겨울에도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눈이 덮인 나무와 붉은 열매가 공중에 맺힌 풍경은 겨울 여행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줍니다.
4.4. 지산 리조트
지산 리조트는 이천에 위치한 리조트로서 시간 단위 이용권을 판매하고 있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시설을 제공하며 접근성이 좋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여행지입니다.
———-
결론
———-
12월에는 평창, 영종도, 제주 등 다양한 국내 여행지에서 겨울의 아름다움과 즐길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각 지역에서는 여행자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풍경을 선물해주며 오랜 기억으로 남을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새해가 다가오는 이 시기에 여행을 통해 한 해를 되돌아보고 다가올 새해를 준비하는 것은 그 어떤 여행보다도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여행톡톡은 다채로운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여 여러분의 일년이 여행으로 가득찬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4. 인제
✅ 매바위인공폭포
인공폭포 중에서도 한국에서 제일 긴 길이를 자랑하는 매바위인공폭포는 인제군 북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조적으로 만들어진 폭포인데도 불구하고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매바위인공폭포에는 약 20개의 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봄과 가을에는 황금빛으로 물든 나무와 함께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겨울에는 폭포가 얼어붙어 더욱 특별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많은 사람들이 매바위인공폭포를 찾아 벽화마을과 함께 즐기는데요. 매바위인공폭포는 상당히 큰 폭포이기 때문에 근처에서 산책을 하며 여러 각도에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 자작나무숲
자작나무숲은 인제군 인제읍에 위치해 있으며 약 3km에 걸쳐 자작나무가 많이 심겨져 있는 숲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작나무는 소나무와 호두나무 사이에 위치해 있는 나무로, 봄과 가을에는 예쁜 꽃을 피우며 매우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특히 가을에는 나무의 잎이 노랗게 물들어 노란 바다와 같은 풍경을 연출하며 사진을 찍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자작나무숲은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다양한 나무와 꽃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숲 속에 설치된 휴게시설을 이용하여 휴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 백담사
백담사는 인제군 북면에 위치한 사찰로, 한국사회에서 복원된 첫 사찰 중 하나입니다. 이 사찰은 불교문화재로 지정된 유명한 사찰로서 평화로운 분위기와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특히 겨울에는 천지간을 아우르는 설경이 펼쳐져 더욱 멋진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사찰 내부에는 다양한 종류의 불교 문화재가 존재하여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백담사는 피서객뿐만 아니라 고요한 분위기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여행지입니다.
✅ 필례 온천
인제군 인제읍에 위치한 필례 온천은 이천 지역에서 유명한 온천 중 하나입니다. 이 온천은 특히 게르마늄이 풍부한 온천수를 사용하고 있어 각종 건강 기능식품으로 알려진 게르마늄을 체내로 흡수시킬 수 있습니다. 필례 온천은 온천물을 이용한 목욕과 노천온천을 즐길 수 있으며, 겨울철에는 노천온천에서 따뜻한 온천을 즐기며 눈과 함께 겨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필례 온천은 인제군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장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