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여행지 | 이색 휴양지, 겨울바다체험

1월에 여행하기 좋은 몇 가지 여행지는 무주, 강화도, 평창, 제주, 포항&청송, 단양&제천 등입니다.

1월여행지
1월여행지

 

 

웹사이트상위노출

1월여행지

1. 무주

1.1. 덕유산

– 덕유산은 실시간으로 기상 CCTV를 제공하고 있어 방문 전 확인한다면 1월의 설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덕유산에는 국내 최장 슬로프를 보유한 덕유산리조트 스키장이 있습니다. 다양한 난이도의 슬로프 총 34면이 조성되어 있는 대규모의 스키장입니다.

1.2. 머루와인동굴

– 무주 머루와인동굴은 추운 1월에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입니다. 굴착 작업용 터널이었던 공간을 와인 숙성 저장고로 변화시킨 이색적인 공간입니다. 내부에는 다양한 무주의 와인과 임실 치즈를 판매하며 와인 족욕 체험장까지 있어 이색적인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1.3. 전북제사1970

– 70~80년대 제사공장이던 폐건물을 활용한 무주 카페 전북제사1970입니다. 공간 곳곳이 레트로한 감성으로 가득 채워져있어 마치 시간 여행을 하는듯한 기분까지 즐길 수 있는데요. 포토존도 많을 뿐더러 눈내린 설경이 독특해 무주 여행에서 놓치면 아쉬울 카페입니다.

2. 강화도

2.1. 동막해변

– 강화도 동막해변은 ‘한국의 아이슬란드’로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1월 국내 여행지입니다. 얼어붙은 동막해변의 유빙 위로 눈이 쌓이면 특별한 겨울 풍경이 완성되는데요. 폭 10m, 길이 200m의 해변의 백사장 뒤로는 수백년동안 자리를 지켜온 소나무숲과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새해맞이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2.2. 석모도미네랄온천

– 강화도 석모도 미네랄온천에서는 바다를 조망하며 노천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 등이 풍부히 함유된 온천수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 관절염과 피부 질환 등에 효과를 볼 수 있어 1월 국내 여행 중 잠시 몸을 녹이며 낭만을 즐기기 좋습니다.

2.3. 조양방직

– 과거 방직공장이었던 공간을 리모델링한 대형 카페 조양방직입니다. 약 300평이 넘는 카페의 정원과 내부가 옛 감성이 묻어나오는 골동품으로 채워져있어 살펴보는 재미가 쏠쏠 한데요. 내외부에 포토존이 많아 인생 사진을 남기기에도 적합해 한번쯤 방문하기 좋습니다.

2.4. 왕방마을얼음축제

– 강화도 왕방마을에서는 얼음축제가 1월 내내 개최되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얼어붙은 저수지에 구멍을 뚫어 빙어와 송어, 산천어 등 낚시체험을 즐길 수 있는데요. 얼음썰매, 빙어튀김 등 다양한 놀거리와 먹거리가 마련되어 있어 겨울을 온전히 만끽하고 싶다면 강화도로 1월 국내 여행을 떠나 풍성한 추억을 만들 수 있겠습니다.

3. 평창

3.1. 평창송어축제

– 겨울 필수 놀거리인 스키와 보드는 평창 휘닉스파크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슬로프부터 올림픽 경기장으로 활용된 슬로프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슬로프가 있는데요. 정상 부근의 스노우파크에서는 봅슬레이 썰매, 튜브썰매 등 다양한 썰매를 즐길 수 있습니다.

3.2. 휘닉스파크

– 평창 발왕산의 정상에서 감상하는 순백색의 설경은 놓칠 수 없는 1월 국내 여행지 중 하나이죠. 힘든 등산을 하지 않고도 발왕산 케이블카에 탑승하면 해발 1,458m에 달하는 정상에 단숨에 오를 수 있는데요. 정상에서는 상고대가 매력적인 ‘천년주목숲길’을 산책할 수도, 아찔한 스카이워크를 걸어볼 수 있어 다양하게 설산의 절경을 즐기기 좋습니다.

3.3. 발왕산 케이블카

– 평창 대관령 양떼목장은 이미 유명한 겨울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목장 전체가 새하얀 눈으로 뒤덮여 깨끗한 목장 풍경을 마주할 수 있는데요. 목장을 둘러싼 산책로 중간중간 오두막이나 액자 등의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으며 양들에게 직접 건초주기 체험을 할 수 있기도 해 다채로운 추억을 만들기 좋습니다.

3.4. 대관령 양떼목장

– 평창은 1월에 겨울 축제와 액티비티, 설경 등이 펼쳐져 1월 국내 여행지로 추천하는 곳입니다. 2024년 1월 28일까지 진행되는 ‘평창송어축제’에서는 얼어붙은 오대천 위에서 송어 낚시를 즐기고 송어회, 송어구이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을 온전히 만끽하고 싶다면 평창으로 1월 국내 여행을 떠나 풍성한 추억을 만들 수 있겠습니다.

4. 제주

4.1. 비밀의 숲
비밀의 숲은 제주도에 위치한 아름다운 숲으로, 산책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도로에서 약 10분 정도 걷다보면 동화 속에 들어온 것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숲 속을 따라 나무들과 함께 걷다보면 “석문”이라 불리는 암벽이 나타납니다. 석문 주위로는 눈이 쌓여 눈 속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 특히 눈이 내린 날에는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4.2. 동백포레스트
동백포레스트는 제주시에 위치한 동백나무 숲입니다. 동백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며 산책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백의 시즌인 1월에는 동백꽃이 만개하여 아름다운 꽃길을 만들어줍니다. 동백포레스트에는 입장료를 내고 들어갈 수 있는데, 숲 속에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끼며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4.3. 1100고지
1100고지는 제주도에 위치한 높은 산으로, 천혜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해발 1100m에 위치하여 고지에서는 한라산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1월에는 설경과 함께 한라산을 감상할 수 있는데, 특히 눈이 내린 경우에는 겨울 왕국에 온 것 같은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천체망원경을 통해 밤하늘을 관측할 수 있는 천문대도 위치해 있어 천체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도 좋은 장소입니다.

4.4. 사라오름

사라오름은 한라산의 일부인 사라봉 위에 위치한 작은 산으로, 오름에 등반하여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1월에는 눈이 내리면서 그림같은 풍경을 만들어줍니다. 산 정상에는 폭포가 있어 산 정상을 오른 뒤에는 아찔한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등반하기 전에는 예약이 필요하니 미리 체크하여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5. 포항&청송

5.1. 얼음골
얼음골은 청송에 위치한 얼음 분수 축제가 개최되는 장소입니다. 겨울에만 볼 수 있는 빙벽이 있는 얼음골은 그 크기와 웅장함으로 ‘실사판 겨울왕국’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얼음 조각 전시가 이루어지며 썰매장과 스케이트장, 봅슬레이 체험장 등이 조성되어 다채로운 겨울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얼음골 앞에는 간이 매점이 있어 얼음에서 얼린 어묵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5.2. 호미곶
호미곶은 포항에 위치한 관광지로, 해돋이 명소로 유명합니다. 울릉도와 독도를 제외하면 한반도 최동단에 위치하여 가장 빨리 떠오르는 해를 볼 수 있습니다. 상생의 손 안에 담긴 붉은 태양을 보기 위해서는 이른 새벽부터 호미곶으로 향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다를 바라보며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데, 특히 일출 시간에는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잔잔한 파도의 소리를 들으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5.3. 스페이스워크
스페이스워크는 포항에 위치한 관광지로,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높은 지점에 위치해 있습니다. 해가 지면 백색의 조명이 켜져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 일정 시간 이전에 도착하면 스페이스워크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워크에서는 환상적인 야경과 함께 시원한 바다 바람을 즐길 수 있으며, 특별한 분위기에서 사랑하는 이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입니다.

5.4. 영일대 해수욕장

영일대 해수욕장은 부산에 위치한 관광지로, 해변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에서 아름다운 해안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밤에는 영일루라는 해변 건물이 조명이 켜져 고즈넉한 분위기가 만들어지며, 잔잔한 파도 소리와 함께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해수욕장 근처에는 다양한 음식점과 카페가 있어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6. 단양&제천

6.1. 도담삼봉
도담삼봉은 단양에 위치한 작은 산으로, 등반하면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산 정상에서는 석문과 함께 도담삼봉이 잘 보이며, 등반 도중에는 도담삼봉 전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에는 눈이 내리면 풍경이 더욱 아름다워지기 때문에 1월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6.2. 온달관광지
온달관광지는 단양에 위치한 관광지로, 드라마 “연인”의 촬영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의 고구려 시대를 엿볼 수 있는 곳으로서, 궁궐과 저잗거리 등이 재현되어 있습니다. 온달관광지 안에는 천년 이상 된 동굴도 있어 다양한 종유석과 석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6.3. 용추폭포
용추폭포는 제천에 위치한 폭포로, 의림지 호수 위로 떠있는 폭포로 유명합니다. 겨울에는 폭포와 호수 위에 눈이 쌓여 아름다운 설경을 만들어줍니다. 폭포와 호수 앞에는 아름다운 정자가 있어 조용한 분위기를 조성해주고 있습니다. 폭포를 감상한 뒤에는 호수 주변을 산책하며 휴식하기에 좋습니다.

6.4. 청풍호반 케이블카

청풍호반 케이블카는 제천에 위치해 있으며, 청풍호를 바라볼 수 있는 케이블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케이블카에 탑승하면 청풍호반의 아름다운 풍경을 조망할 수 있으며, 정상 전망대 주변의 산책로를 걸으면서 청풍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청풍호반 케이블카는 다양한 액티비티와 함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이렇게 제주, 포항&청송, 단양&제천의 1월 국내여행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각 지역마다 다양한 명소와 액티비티가 있으니, 여행 계획을 세우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겨울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새로운 여행 경험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